카테고리 없음

<예능리뷰> 체인지 데이즈 (상세 내용)

디스크 2021. 9. 4. 00:59

2021.05.18 ~ 
채널: 카카오TV / (화) 오후 05:00 

진행: 장도연, 양세찬, 코트 쿤스트, 허영지

장르: 리얼리티 TV

 

 

 

 

 

- 줄거리

이별을 고민하고 있는 세 커플이 출연하여, 데이트 상대를 바꾸어가며 현재의 연인이 자신에게 맞는 상대인지, 아니면 다른 연인을 만날 것인지를 찾아가는 내용입니다. 배경은 제주도이고 이들 6명은 한 공간에서 일주일 정도를 생활하며 제작진의 미션에 따라 데이트 상대를 선택하며 이별과 사랑을 고민합니다. 이들은 최종 선택에서 어떤 선택을 할까요.

 

 

 

- 커플 소개

2021년 8월 31일 15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커플 소개를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커플 1) 강우석(28세), 이홍주(24세)

이 두 사람은 500일을 사귀었고, 대학교 캠퍼스 커플입니다. 같이 공연을 하면서 정이 들어서 서로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우석의 자상한 면에 반해서 이홍주가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우석: 일산 거주

이홍주: 고향 부산

 

커플2) 조성호(32세), 이상미(32세)

10년을 사귄 커플로, 이 세 커플 중에서 가장 오래 사귄 커플입니다. 조성호는 과거 아이돌 활동을 했었고, 그룹은 '헤일로'이고, 활동명은 '디노'라고 합니다. 이상미는 부산 출신으로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둘이서 쇼핑몰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성호는 이상미를 처음 보자마자 첫눈에 반해서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성호의 외적인 이상형이 이상미라고 합니다.

조성호: 고향 부산

이상미: 고향 부산, 술을 잘 못함

 

커플3) 오진록(30세), 김민선(27세)

561일 차 커플로, 오진록과 김민선은 피트니스 센터에서 상사(팀장)와 부하직원(트레이너)으로 만났습니다. 현재 오진록이 운영하는 피트니스 센터에서 김민선이 투자하고 트레이너로도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김민선이 오진록을 처음 봤을 때에는 양아치 같은 느낌이 들었었는데, 상사로서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고 반전 매력을 느껴 호감을 느껴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진록: 고향 제주도

 

 

 

- 첫 번째 선택 (첫인상)

첫 번째 체인지 데이트는 남자의 선택으로 진행했습니다. 첫 만남 후 다음 날에 진행할 데이트로 데이트 하고 싶은 여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1. 강우석의 선택: 김민선

데이트 코스: 봄꽃 드라이브 데이트

2. 조성호의 선택: 이홍주

데이트 코스: 예쁜 섬 데이트 (가파도)

3. 오진록의 선택: 이상미 

데이트 코스: 프라이빗 요트 데이트

 

데이트가 끝나고 난 뒤, 오진록과 이상미는 일찍 돌아와 저녁 당번으로 식사를 준비했습니다. 그 뒤에 조성호와 이홍주가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와 저녁 준비를 도왔습니다. 강우석과 김민선이 늦게 도착했고, 서로 다른 사람과 데이트를 했기 때문에 어색하고 눈치가 보이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더군다나 늦게 도착한 김민선 때문에 오진록은 마음이 불편했고, 열심히 준비한 저녁(수제비)을 김민선이 거의 먹지 않아서 기분이 더욱더 나빠졌습니다. 저녁식사를 하면서 서로가 했던 데이트를 이야기하면서 친해진 상대방을 보면서 다들 기분이 나빠졌습니다.

각 커플은 그 상황에서도 같은 방을 사용하고, 어색하고 속상한 마음을 가지고 함께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 상황에서 제작진이 "내 연인의 체인지 데이트 사진을 확인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를 보내고, 연인이 다른 사람과 데이트하는 사진을 확인하고, 화도 나고 질투 감을 느낍니다.

 

 

 

- 두 번째 선택

두 번째 체인지 데이트를 하기 전에, 세 커플은 볼링을 치러 갔습니다. 볼링의 팀은 어제의 데이트 선택으로 진행했습니다. 각자의 연인이 다른 사람과 팀을 이루는 모습을 지켜봐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여자의 선택으로 진행했습니다. 

1. 이홍주의 선택: 오진록

데이트 코스: 요가 - 밤 수영

2. 이상미의 선택: 강우석

데이트 코스: 카페 - 소품샵 - 해녀 체험

3. 김민선의 선택: 조성호

데이트 코스: 차박 

 

이상미, 강우석은 데이트를 마치고 일찍 귀가하고, 이홍주, 오진록은 요가를 한 뒤 집에서 쉬다가 밤 수영을 하러 다시 떠납니다. 이 둘이 다시 돌아올때까지도 조성호와 김민선은 돌아오지 않고, 뒤늦게 차박 데이트를 한다는 이야기를 이상미는 화가 난다. 제작진이 "내 연인의 체인지 데이트 사진을 확인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를메시지를 또 보내고, 이상미, 강우석은 숙소에서 라면을 먹고 있었고, 이홍주, 오진록은 밤 수영을 하면서 그 메시지를 받았고, 조성호, 김민선은 차박 데이트 중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오진록은 사진을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오진록과 이홍주가 밤 수영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까지도 조성호와 김민선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이 둘이 늦게 귀가하였고, 이 모습에 이상미와 오진록은 화가 납니다. 김민선은 다 같이 데이트를 하고 왔는데, 본인이 왜 죄인 취급을 받아야 하는지 억울해했습니다. 

 

 

 

- 앞으로의 전개 예측

여태까지 12화 까지의 이야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17화까지 총 5화가 남아있습니다. 세 번째 데이트는 각자의 연인과 이루어지고, 네 번째 데이트는 서로의 선택이 일치한 사람들만 데이트를 할 수 있고, 이 데이트가 끝난 뒤 최종 선택이 이루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모든 커플이 최종 선택에서 아무도 선택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최종회가 끝나면 결말과 함께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